MBC 유튜브 채널이 누적 조회수 20억 뷰(2014년 2월 기준)를 달성했다고 24일 MBC가 공식블로그 ‘m톡’을 통해 밝혔다.
유튜브 채널은 지난 2011년 11월 김재철 사장 시절 개설된 것으로, 김 전 사장은 지난 13일 사천뉴스에 기고한 칼럼을 통해 MBC 사장 시절 일궈낸 성과 가운데 유튜브와의 제휴를 성사시킨 일을 소개하기도 했다.
MBC는 “유튜브 채널이 개설 이후 21개월 만인 2013년 7월에 10억 뷰를 달성한데 이어 단 7개월 만에 다시 20억 뷰를 돌파하며 유튜브를 통한 클립 동영상 소비시장의 급속한 성장세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또한 “‘MBC Entertainment','MBC Drama','MBC Kpop','MBC Documentary' 등 현재 MBC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총 259만 명에 이르며, 누적 조회 수에서는 'MBC Entertainment'채널이 '싸이','SM타운' 채널 등에 이어 국내 4위를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MBC는 이어 “MBC 유튜브 채널은 뉴미디어사업부, 방송콘텐츠부, iMBC, 기술연구소 등이 협업해 운영하고 있으며, 전년에만 15억 이상의 연매출을 달성했다”고도 전했다.
심민희 기자 smh177500@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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