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www.nbkorea.com/ 대표 조용노) 스포츠 코어샵 NBX 에서는 ‘발이 건강해야 온몸이 건강하다’ 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NBX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과학적인 발 측정 장비들을 이용한 4단계의 체계적인 발 점검을 실시한다.
뉴발란스 스포츠 코어샵 NBX에는 Shoe Expert 교육을 이수한 신발 전문가가 상주해 있어 1단계로 발길이 및 발너비, 둘레를 측정하고 2단계로 풋 스캐너를 통해 발아치 형태에 따른 분석, 몸의 무게 중심을 분석한다.
3단계로는 비디오 촬영을 통해 걷거나 뛸 때 발목이 어느 쪽으로 휘는지 등 발 운동 상태에 따른 분석을 한 후 마지막으로 발 상태에 맞는 적절한 신발을 추천해주고 착화 테스트를 실시한다.
뉴발란스 스포츠 코어샵 NBX에는 발 점검 외에도 발 상태에 적합한 신발을 추천함과 동시에 운동 자세 등에 대한 컨설팅도 실시한다.
롯데월드 내에 위치한 뉴발란스 스포츠 코어샵 NBX은 러닝, 워킹, 휘트니스 용품에 대한 기술력이 집중적으로 집약된 제품 라인인 NBX 제품들을 전문적인 상담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스포츠 코어샵 NBX에서는 1호점 매장 오픈 기념으로 발 측정 및 전 국가대표 마라톤 선수 방선희 감독에게 러닝자세 교정 클리닉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해 2시간 만에 500명이 몰리며 성황리에 끝마친바 있다.
뉴발란스 마케팅팀 황일찬 팀장은 “NBX 매장 오픈 기념으로 실시한 발 건강 체크이벤트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 발에 대한 관심이 높음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은 자칫 다리, 허리, 목 등 통증을 유발하며 건강까지 해칠 수 있으므로 신발 구입 전에 발에 대한 정확한 진단 후 구입하는 것은 필수다”라고 말했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