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 일부 교수들이 4.11순천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민주당 허정인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순천미래를 생각하는 교수 일동' 이라는 단체인 이들은 1일 허정인 후보 지지성명서를 통해 "순천시장 적임자로 민주통합당 허정인 후보를 강력히 지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미래를 생각하는 교수들이 누구인지 드러난 명단은 없으나 2일 기자회견을 통해 교수명단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은 그들 교수들이 지지한 성명서 전문
민주통합당 허정인 순천시장 후보 지지선언문
4.11 순천시장 보궐선거는 우리 순천시와 순천시민에게 어느 선거보다 중요하다. 불과 1년 앞으로 다가 온 201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와 보편적 복지 실현이야말로 시대와 순천시민이 요구하는 과제이기 때문이다.
이에 우리 순천미래를 생각하는 교수일동은 이번 순천시장 선거에 출마한 후보들을 검증하고 판단한 결과 다음과 같은 이유로 순천시장 적임자로 민주통합당 허정인 후보를 강력히 지지한다.
첫째,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앙과 지방정부, 정당 차원의 협조와 지원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무소속 후보보다는 책임 있는 정당 소속의 후보가 시장이 되어야 한다.
둘째, 지난 3월 15일에 발효된 한미FTA로 인해 우리 농업에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고 있다. 민주통합당 허정인 후보의 농업, 농민, 농촌을 위한 3농정책은 이를 해결하는데 가장 바람직한 정책이고, 도.농간 균형발전에도 훌륭한 정책이다.
셋째, 허정인 후보의 산.학.관이 소통하고 협력하여 기업을 유치하고, 창조적 지역기업을 육성,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은 순천을 활기찬 경제도시로 만들 것이다.
넷째, 초기 민선시장들의 부정부패로 인해 순천시의 이미지가 훼손되고 순천시민들의 자존심이 무너져 내린 적이 있다. 이에 무너져 내린 순천시민들의 자존심과 불신을 회복하기 위해서 깨끗하고 소신 있게 일관된 정치행보를 한 민주통합당 허정인 시장 후보가 순천시장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한다.
이상과 같은 이유로 우리 순천미래를 생각하는 교수 일동은 시대와 순천시민이 요구하는 순천시장 으로 능력 있고 깨끗한 허정인 후보가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강력한 지지를 선언한다.
2012. 3. .
순천 미래를 생각하는 교수일동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