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김용관기자][멤버십카드로 체계적인 원스톱 차량 관리 제공]
현대자동차가 토털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인 '블루서비스'를 도입하고 고객우선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는 모든 신차 구입 고객과 기존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블루멤버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가입한 현대차 고객은 △자동차 관리 서비스 △통합 포인트 서비스 △생활 제휴 서비스 △맞춤 정보 서비스 등을 블루멤버스 카드 한장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현대차 보유 고객은 블루멤버스 카드를 전국 영업지점이나 블루핸즈(BLUhands) 또는 블루멤버스 사이트(www.BLUmembers.com)에서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
'자동차 관리 서비스'의 경우 현대차의 직영 서비스센터 및 정비협력업체인 블루핸즈(BLUhands)를 통해 신차 출고 후 6년 간 총 7회에 걸쳐 차량 상태 및 각종 소모품 등을 점검하는 정기점검 서비스와 차량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자동차 구매, BLUhands를 통한 정비서비스 등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때 구매금액의 일정 포인트를 '블루서비스 포인트'로 적립해 신차구매, 정비, 차량용품 구매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블루서비스 가입 고객들은 현대차 신차 구매시 적립된 블루포인트와 함께 현대카드 M포인트, OK 캐쉬백 포인트, 오일뱅크보너스 포인트를 합산해 사용할 수 있다. 현대차 우대고객들이 신차를 구매할 경우에는 특별 블루포인트 10만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블루서비스 가입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생활 제휴서비스'도 제공된다. SK 및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이용시 회원가입 기념으로 일정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이밖에 현대카드 종합금융 정보제공, 현대하이카 다이렉트 보험 구입(오프라인 상품 대비 저렴한 가격, 블루포인트 1만 포인트 적립 혜택), OK캐쉬백 서비스, 렌터카 할인(AVIS) 등 블루서비스와 제휴를 맺은 여러 제휴사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자동차 멤버십 전용사이트인 '블루멤버스 사이트(www.BLUmembers.com)'를 통해 M/블루포인트 조회, 각종 차량관리, 여행정보, 문화공연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블루서비스는 신차 구매는 물론 차량정비, 자동차보험, 주유 등 카 라이프(Car Life) 전반에 대한 새로운 개념의 종합고객서비스"라며 "블루서비스 출범을 계기로 고객만족도와 브랜드 이미지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블루서비스 탄생을 기념해 투스카니 1대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인터넷 게임 전문 사이트인 '넥슨'과 제휴해 '현대 BLU멤버스 배 카트라이더 그랑프리 대회'를 개최해 투스카니 차량, 모바일PC, 네비게이션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블루멤버스 사이트(www.BLUmembers.com)를 통해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요리조리 주차왕 대회', 'BLU빙고를 맞춰라' 등의 오픈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PDP 42인치, DSLR 카메라, 네비게이션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김용관기자 kykw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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