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호남본부 (객원코너)


배너

"오래된 공동주택을 가족호텔로" 손훈모 순천시장 후보 독특한 공약 눈길

머무르고 돈을 쓰고 가는 순천 관광객 유치 공약 발표



손훈모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순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머무르고 돈을 쓰고 가는 정책의 일환으로 오래된 도심권 공동주택을 리모델링해 가족호텔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손 예비후보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평소 시민들께서 원하시는 정책을 공약으로 발표하고 싶었는데 택시 기사님께서 좋은 의견을 주셨다면서 택시 기사님께 제안 받은 내용을 토대로 만든 공약을 발표했다.

 

손 예비후보는 어떤 택시기사님께서 지난해 순천을 찾는 관광객 900만명이 넘었다고 들었는데, 머무는 것이 아니라 스쳐지나가는 관광객이 많으니 대책을 세워달라는 말씀을 들었다면서 대표적인 이유로 숙박시설, 대표음식, 놀이시설 등 관광 인프라의 부족을 손꼽았다.

 

그는 이어 인근 여수는 대형 호텔에서 펜션까지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지만, 순천은 매우 부족한 현실이며 특히 가족단위로 방문했을 때 숙박하기 힘들다면서 머무는 순천을 위한 첫 번째 공약으로 도심에 있는 오래된 아파트를 리모델링해 저렴한 도심형 가족호텔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손 예비후보는 관광객 인구도 순천의 인구이며 연간 1000만명의 관광객은 27000여명의 인구증가 효과가 있다면서 실제 신도시 개발로 인해 아파트 공실이 많은 연향동의 경우 공동화 현상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텔 관리에 필요한 청년 일자리와 노인일자리 창출, 주변상권 활성화도 가능하며 연향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손 예비후보는 이번 공약 추진을 위해 시민들과 예술인, 설계사 등 전문가들의 철저한 참여와 토론을 통해 전체적인 큰 그림을 우선 만든 뒤 세부적 사안을 마련해 실행으로 옮긴다는 구상이다.

 

한편 손훈모 예비후보는 머무는 순천에 대한 고민이 많이 필요하다면서 여기에 필요한 대표 음식개발, 놀이시설 확충 등 정책들을 계속 공약으로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