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호남본부 (객원코너)


배너

구경서 한국당 하남시장 후보 어버이날 맞아 “장수수당 3만원→10만원 지급" 공약

"보훈 ‧ 참전 유공자 명예 수당도 현행 7만원에서 10만으로 상향 지급 ...미사노인복지관 신축할 것"


구경서 자유한국당 하남시장 후보는 5월 가정의 달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수당’과 ‘보훈수당’ 인상 및 미사노인복지관 신축과 기존의 춘궁동 노인복지관 증축 공약을 발표했다.


구 후보는 “고령화 사회로 노인 인구의 급격한 증가에 따른 노인복지 증진 차원에서 현재 조례가 지정된 만 90세 이상 노인에게 매월 3만원씩 지급되는 ‘장수수당’을 월 10만원으로 상향하고 해당지급 연령 역시 만 85세로 하향해 ‘노인복지 정책’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구 후보는 “지금의 발전된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과 고령화시대 노인복지 정책의 전반적인 개선과 보완이 필요한 시점으로 단순히 선거를 의식한 포퓰리즘식 복지정책이 아닌 기본 조례 및 예산 확보를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해온 공약 중의 하나”라고 설명했다.


구 후보는 또 “현재 하남시 보훈 ‧ 참전 유공자 명예 수당을 현행 7만원에서 10만으로 40%로 인상해 국가를 위해 희생 공헌한 참전 유공자와 보훈대상 어르신들의 명예와 애족정신 함양을 위한 조례 개정과 예산을 확대해 나가는 정책을 펼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서는 하남시에 주소를 둔 만 65세 이상 해당자는 현재 약 2천 5백여명으로 이를 위해 10억 정도의 예산 증액이 필요하며, 연간 30억 정도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어르신을 위한 핵심 공약으로 “미사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미사노인복지관을 신설해 전반적인 노인복지 서비스를 위한 거점을 만들겠다.”라고 말하고 “기존 춘궁동 노인복지회관 역시 시설개선 및 확충해 더욱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구 후보는 일자리 많은 하남시를 핵심공약으로 내세운 가운데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 사업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어르신 돌봄’ 기본서비스 확대를 위한 소득, 건강, 주거, 사회적 접촉 등을 세부적으로 파악해 조속히 정책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어르신 복지 시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