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변희재, “남북회담 전후 김정은-문재인 ‘연방제 개헌안’ 올라올 수도”

“지금 개헌안은 위장전술이고, 남북회담 전후로 진짜 ‘연방제 개헌안’ 올라올 가능성 높아”

문재인 정부가 오는 26일 헌법 개정안을 발의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은 “(이번에 발의되는 개헌안은) 위장전술일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변희재 대표는 지난 17일 대구 반월당 동아백화점앞에서 개최된 자유통일 애국우파 집회에서 연설자로 나서 “이번에 국민헌법자문특별위원회(자문위)가 (문재인에게) 올린 개헌안엔 연방제 통일안 조항이 없다”며 “김정은과의 남북회담 전후로 진짜 연방제 개헌안이 올라올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분석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북한과 연방제 통일을 하기 위해선 ‘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로 한다’는 헌법 제3조의 본문과, ‘대한민국은 통일을 지향하며,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적 통일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한다’는 헌법 제4조의 본문 수정이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헌법 제 3,4조 본문) 내용이 수정된 개헌안이 4월경이나 김정은과 문재인의 연방제 통일 선언 후 5월에 올라올 수 있다”며 “여기에 대해서 분명히 경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변희재 대표는 “자유한국당 김무성, 김성태 등 탄핵 세력은 연방제 개헌안에 관심도 없다“고 비판하며 ”이자들은 김정은 밑에서도 총리를 주고 장관을 주면 좋다고 받을 사람들이다“고 질타했다. 

또 “우리는 연방제뿐만 아니라 김무성 세력이 획책하는 내각제 개헌안도 같이 막아야 한다”며 “대한민국의 시민들은 연방제와 내각제를 모두 반대하면서 올바른 길로 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