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자유총연맹 ‘친문’ 인사 차기 총재 내정설 돌아

박종환 전 충북경찰청장, 총재추천위원회 구성원들과 모임 가져

한국자유총연맹(이하 자총)  차기 총재로 친문 인사가 내정될 것이라는 소문이 연맹 인사들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뉴데일리 15일자 단독보도 '''문재인 절친' 자유총연맹 총재 내정설 확산' 제하 기사에 따르면, 이미 연맹 내부에선 현재 문재인 대통령과 가까운 사이로 알려진 박종환 전 충북경찰청장이 차기 총재에 내정될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한 상황이다.


한 연맹 관계자는 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내부에서 돌고 있는 소문인 것은 맞다. 청와대에서 내정했다는 설이 돌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이 매체는 “박종환 전 청장은 14일 서울의 모처에서 자유총연맹 핵심 관계자들과 비공개 회동을 갖기도 했다”며 “뉴데일리가 확인한 결과, 박종환 전 청장은 이날 서울 을지로에 소재한 한 식당에서 자유총연맹 전국 시·도 지부 회장들과 만났다”고도 보도했다. 

총재 선출은 시·도지부 회장 등으로 구성된 총재추천위원회에서 집행되기에, 박종환 전 청장과 지부 회장들 간 회동은 차기 총재 선출의 공정성 문제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연맹 본부 관계자는 이 회동과 관련 “아직 총재추천위원회도 열리지도 않은 상황인데 벌써부터 모여 박종환 전 청장을 총재로 모시듯 하는 것은 명백히 잘못된 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고 뉴데일리는 전했다. 

또 다른 연맹 관계자 역시 이 매체를 통해 “아직 차기 총재 선출과 관련해 아무것도 정해진 것이 없다”며 “분명 총재를 선출하는 연맹의 규정이 있는데 특정 인사를 중심으로 전국 지부 회장이 모였다는 것은 규정과 절차를 무시한 처사”라고 규탄했다. 

자유총연맹의 차기 총재 후보자 모집은 아직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박종환 전 청장이 차기 총재직에 오른다면 낙하산 인사 논란은 걷잡을 수 없이 커질 수 있다는 게 뉴데일리의 전망이다. 

연맹의 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총재추천위원회에 속한 시·도 지부 회장이 회동을 갖다는 것 자체가 위원회의 다른 구성원들에게 압박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고 우려하며 “정말 실망스러운 일이다”고 말했다. 

그는 “아직까지 결정된 것은 없지만, 연맹 내부적으로 이들에 대한 징계 조취가 취해질 것 같다”며 “몇 일안으로 이 건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문재인과 막역한 사이로 알려진 박종환 전 청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 지도자였던 시절 5년 간 약 2,000만원의 후원금을 보내기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