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호남본부 (객원코너)


배너

활빈단 " 표리부동 안희정 키운 文대통령도 사죄하라!"

충남도청 방문 안희정 지사 만행 규탄


시민단체 활빈단(대표 홍정식)은  세계여성의 날인 8일 충남도청 브리핑실에서 여비서 성폭행 질타속에 사퇴한 안희정 전 지사가 3시에 열기로 한 기자 회견을 돌연 취소하자 "도민은 물론 전국민을 우롱한 망발이다" 며 안 전 지사를 강력 규탄했다

활빈단은 “안 전 지사의 여비서 ‘성폭행 파문’으로 충남 도민은 물론 전국민이 공분하고 있다”며 검·경에 “피해자들의 용기있는 폭로후에 나서는 뒷북 수사말고 각급기관 내 도사리고있는 수많은 유사 성추문 사건 사전조사에 나서라” 고 촉구했다.

이에 활빈단은 서울서부지검에 또 다른 피해여성 폭로내용도 철저 수사를 주문했다

이와함께 활빈단은 충남지방 경찰청(청장 이재열)에 여비서가 다른 성범죄 가능성을 언급한 만큼 서울서부지검 수사와 별도로 “관할지 도청 및 일선 시군등 관청내에서 벌어지는 성폭력 범죄에 대해 ‘권력형 성폭행 갑질 진상’을 철저히 규명,수사하라”고 요구했다.

이날 낙동강오리알과 소금을 퍼포먼스용품으로 준비한 활빈단은 항의대상인 안 전지사가 안나타나자 충남도청 기자실, 지사실 과 청사내외 시위를 통해 안 전 지사가 “겉으론‘미투 지지’에 앞장서며 여성인권을 강조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뒤론 추악한 성폭행 을 자행했다”며 맹성토 했다.

홍 대표는 이 자리에서 안 전지사 가 ‘여성탐닉이나 하면서 어떻게 충남도정을 이끌었는가’개탄하며 ‘문재인대통령도 노무현 전대통령 과 함께 안희정을 도백으로까지 키워줬으니 국민들에 도의적책임 지고 사죄하라’고 목소리를 높혔다.

앞서 홍 대표는 ‘세계여성의 날’ 논평을 통해 “안희정 같은 못된 변태성 고위직들이 권력과 지위 를 남용,여성을 억압하고 있다” 며 “피해를 폭로하면 오히려 화살이 꺼꾸로 날아오는 세상을 이제는 끝내야할 때”라고 힘주어 말했다.

앞으로 활빈단은 전국 지자체, 각급관서 등에 미투운동 외에도 미퍼스트(#Me First·나부터 바뀌자)과 ‘남성들,손조심·입조심·뿌리조심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