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대구시, ‘박근혜 대통령 생일 축하 광고’ 관련 거짓 답변 의혹

광고 승인 요청 하지 않아 심의 불가능? 광고대행사는 대구도시철도공사에게 시안을 넘겼다고 밝혀

대구시가 박근혜 대통령 생일 축하 광고 심의와 관련, 광고대행사측에 책임을 떠넘기며 거짓 답변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을 낳을 전망이다.

대구시는 대구도시철도공사가 박근혜 대통령 생일 축하 광고를 심의하는 일을 지휘·감독해달라는 대구시민들의 민원 요청에 대해 “(박 대통령 생일 축하) 광고는 광고대행자가 대구도시철도공사에 광고 승인 요청을 하지 않아 광고심의 자체가 불가능함을 알려드린다”고 31일자 공문을 통해 답했다. 

하지만 대구시의 이같은 답변은 애초에 박 대통령 생일 축하 광고를 추진했던 출판사 미디어실크 측의 주장과 완전히 정면배치된다. 

미디어실크 관계자는 “지난 15일 대구 지하철 광고대행사측에 박 대통령 생일 광고 시안을 넘겼다”면서 “광고대행사측 담당자는 23일 통화에서 나에게 ‘대구도시철도공사 관계자에게 광고 시안을 보여줬다’고 확실히 말했다”고 밝혔다. 

다만 이 광고대행사 담당자는 광고 시안을 건넨 대구철도공사 관계자가 누구인지 밝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해당 광고대행사는 미디어실크에 최종적으로 광고 게재를 포기하겠다는 의견을 전한 상태다. 

앞서 대구 도시철도공사 역시 ‘손석희의 저주’ 광고 철거에 대한 책임을 대행사측으로 돌리는 내용의 공문을 보낸 바 있다.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은 “대구시가 또 대행사 핑계를 대고 있다”며 “대구시청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