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호남본부 (객원코너)


배너

(사)한국미용교육협회 순천교육원, '방과후 미용교육 2급강사’ 특강

11일 오후 3시 순천 연향동 순천 쓰담점에서 대공개 예고


한국미용교육협회 순천교육원(대표 이지현)이 오는 2018년 1월 11일 오후 3시 ‘미용 방과후미용교육 2급강사’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용 방과후미용교육은 초중고등학교에서 특기적성지도를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방과후학교 수업으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미용 교육의 일환으로헤어, 피부관리, 왁싱, 메이크업 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교육부의 중학교 자유학기제 확대, 발전 계획 시안 발표와 초중고 특기적성 지도로 방과후교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방과후 미용교육 강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특히 요즘에는 ‘뷰티 유튜버’ 열풍으로 학생들도 뷰티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거워 학생들이 미용을 흥미롭게 배우고 수업에 대한 참여 열기도 뜨겁다. 


피부, 헤어, 네일, 미용 분야 자격증을 취득한 이라면 누구나 방과후 미용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취득 후 다양한 학교에 출강할 수 있다.


다만 한국미용교육협회 인증을 받은 교육기관에서만 교육을 받을 수 있는데, 호남 지역의 경우, 전남 순천 연향동에 위치한 쓰담 순천점 토탈뷰티샵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호남지부를 겸하고 있는 순천교육원은 교육부터, 시험감독, 시험장소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 출강지원까지 하고 있어 논스톱으로 자격증 취득과 출강이 가능하다.


또한 일대일 수업이나 스케줄 조정도 가능해 현재 미용인으로 활동하면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데도 관심이 있다면 자격증 취득이 미래 전문 미용인 육성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순천교육원 관계자는 “학생들이 미용 교육에 매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방과후 강사에 대한 수요도 높은 상황”이라며 “포화상태에 이른 미용업에 전념하는 것보다는 방과후 수업강사를 겸한다면  더욱더 많은 보람을 느낄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