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JTBC 손석희, ‘손석희의 저주’와 관련 기자 질문에도 ‘묵묵부답’

“‘손석희의 저주’ 출판금지가처분 신청 내릴 의향 있는가”, 이메일 질의에 확인하고도 답변 거부

JTBC 손석희 앵커가 ‘손석희의 저주’와 관련한 미디어워치 기자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18일 오전 11시 47분, 본지는 JTBC 홈페이지에 게재된 손 앵커 메일(sohn.sukhee@jtbc.co.kr)을 통해, 그에게 ‘손석희의 저주’와 JTBC 사옥 앞 집회 등에 대한 입장을 물었다.


하지만 손 앵커는 약 10분 뒤인 11시 56분에 해당 메일을 확인하고도 현재까지 이에 대한 답변을 남기지 않고 있는 상태다. 

포털 다음(DAUM) 메일에는 수신확인 기능이 있어, 자신이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확인했는지 알 수 있다.  

기자의 질문은 ▲ '손석희의 저주'를 아는지 ▲ ‘손석희의 저주’에 대한 출판금지가처분 신청을 내릴 의향이 있는지 ▲ ‘손석희의 저주’에 대한 의견 ▲ 현재 JTBC 사옥 앞 집회에 대한 입장 ▲ 취업청탁 의혹, 논문표절 의혹, 보도 조작 등에 대한 입장 ▲ 반론 또는 법적 대응을 펼칠 생각이 있는지 ▲ 변희재씨와 태블릿PC와 관련한 주제로 토론을 해 보실 의향이 있는지 등 7가지였다.


본지는 손 앵커와의 접촉을 위해 제보 담당팀, 홍보팀에 통화를 시도했지만 그와의 직접적인 연결은 어려웠다. 기자는 소속을 밝힌 후 JTBC 측에 휴대전화 번호도 남겼지만 아직까지도 회신은 오지 않고 있다. 

이같은 손 앵커의 무대응은 그간 손 앵커의 각종 비리 혐의와 관련 변희재 대표고문과 미디어워치 주장에 힘을 싣고 있다. 또 태블릿PC 보도와 관련한 여론의 무게 중심을 옮기는데 중요한 기점이 될 수 있다는 관측이다.

한편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은 이번달 매주 목요일 상암동 JTBC 사옥 앞에서 손석희 앵커를 규탄하는 집회를 이어간다.

변 대표고문은 “‘손석희의 저주’는 교보문고, 예스24 등 전 서점 정치사회 베스트 1위를 달리고 있는데, 출판금지가처분 소송도 못하고 있다”면서 “대한민국 자체를 무너뜨리려 했던 태블릿PC조작의 주범 JTBC는 문을 닫게 될 것이고 이 방송사에 몸담은 기자들은, 더 이상 기자생활을 유지하지도 못할 것이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