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신혜원 “포렌식 보고서 보고 확신들어“

검찰 포렌식 보고서에 담긴 의문의 이메일 주소는 신 씨 동료

신혜원 씨가 자신이 일명 ‘최순실 태블릿PC’의 실제 사용자라고 밝혀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신씨가 해당 태블릿PC의 실제 사용자였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된 경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신 씨는 8일 국회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논란이 된 태블릿PC 의 실제 사용자가 자신과 박근혜 대통령 대선 캠프에서 SNS 담당자로 근무하던 사람들이라고 증언했다. 



이날 신씨는 ‘최순실 태블릿PC’가 자신이 사용하던 태블릿PC라고 확신하게 된 이유에 대해   “최근 김미영 전환기정의연구원 원장이 페이스북에 올린 검찰의 포렌식 보고서를 보고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를 보고 ‘분명히 내가 받은 태블릿PC가 맞다’는 확신이 들어 이 자리에서 진실을 밝히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신씨는 포렌식 보고서에 담긴 A******@gmail.com이라는 이메일 주소와 의문의 여성사진이 자신의 동료라고 전했다. 이를 토대로 신씨가 해당 태블릿PC가 자신이 사용하던 것이라고 확신하게 된 것. .

지난 7일 김기수 변호사가 발행인으로 있는 프리덤뉴스에도 ‘태블릿PC안 수 십장의 여성사진 대선캠프 SNS담당자로 밝혀져’라는 제목으로 검찰의 포렌식 검사결과와 관련한 기사가 게재됐다.

해당 기사에는 신씨가 동료라고 밝힌 김모씨의 사진과 함께 “A******@gmail.com이라는 이메일 주소가 그 중 하나인데 이 이메일의 주소의 주인공이 바로 태블릿에 저장된 수십장의 여성사진 대선캠프 SNS담당자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명시됐다. 


한편, 김한수와 함께 태블릿PC 조작의 공범으로 지못된 김휘종 전 행정관의 경우, 미디어워치, MBC 기자 등이 통화를 시도했으나, 전혀 전화를 받지 않고 있다. 그러나 통화 중인 경우가 많아, 김한수, JTBC 등과 긴밀히 전략을 세우고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