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북핵 관련 정당정책토론회, 27일 오전 10시 KBS·MBC 생중계

외교 안보 분야서 대한애국당이 크게 두각나타낼 공산 높아

이틀 앞으로 다가온 KBS·MBC 생중계 북핵 관련 정당정책토론회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최하는 정당정책토론회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KBSMBC 에서 생중계된다.

    

 



토론회 참석자는 현재까지 대한애국당 변희재 정책위 의장,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 바른정당 김세연 의원,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 정의당 김용신 정책위의장, 새민중정당 김종훈 의원(당 대표), 더불어민주당(미정)으로 알려져 있다.

 

토론회는 사회자가 각 출연자에게 공통질문을 던지고, 각 출연자가 총 13분 동안 공통질문에 대한 답변과 자유발언을 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기조발언 시간은 없으며, 맺음말 시간은 1분이다.

 

이번 토론회 주제는 외교, 안보 분야(대북정책 기조와 북핵·미사일 대응 방안)와 복지분야(복지정책 방향과 재원 조달 방안) 두 가지다.

 

하지만 이번 토론회는 복지 분야보다 북핵 관련 외교, 안보 분야로 논의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사드 문제의 경우,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 시절 공약이었던 사드 배치 반대를 사실상 번복함에 따라 대한애국당, 자유한국당, 바른정당 등 우파계 정당뿐만아니라, 국민의당, 정의당, 새민중정당 등 좌파계 정당까지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공세를 펼칠 가능성이 높다. 특히 대한애국당이 이 문제를 단단히 벼르고 있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애국당 측 토론자인 변희재 정책위 의장은 당 대표이신 허평환 전 기무사령관님께서 도와주셔서 지난 주에 이미 외교 안보 분야 1차 메모 정리 끝났고 당 차원 검토도 끝났다면서 “다른 당들이야 지나가는 행사인지 몰라도 대한애국당에게는 중앙매체에 우리당의 존재를 알리는 최초의 기회이니 잘 준비하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관련기사 :


변희재 정책위 의장, 북핵 관련 KBS·MBC 생중계 정책토론 출연한다



[ 변희재 대표 토론방송 모음 ]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