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투고
후원안내 정기구독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MBC 이윤재 공노위원장, “언론학자들, ‘내불남로’ 앞장서라”

한국언론정보학회 공영방송 사장 퇴임 요구 지지 성명 반박 입장 공개

한국언론정보학회가 5일 발표한 전국의 언론학자들은 방송독립투쟁을 적극 지지합니다제하의 성명을 두고, 이윤재 MBC 공정방송노동조합 위원장이 도대체 어떤 것이 비정상이고 어떤 것이 정상인가?”라 논하며, 진보정권의 내로남불에 침묵하는 언론학자들을 향해 스스로를 엄격히 다스리는 '내불남로(내가하면 불륜 남이하면 로맨스)' 운동에 앞장서라 목소리를 높였다.


이윤재 위원장은 6일자 일일보고를 통해, “방송현장의 목소리 중에 어떤 목소리가 절박한 것이고 어떤 목소리가 언론탄압하며 방송을 통제하는 겁니까?”라 되물었다.

 

이윤재 위원장은 특히, 과거 김대중 노무현 정부 시절의 방송적폐, , 사상 초유의 대통령 탄핵사태에서 드러난 카더라언론에 대해 한국언론정보학회원들이 침묵으로 동조한 이유를 물었다. 정치적 중립을 위시한 언론학자들의 일방적인 민주노총 편들기를 꼬집은 셈이다.

 

실제로, 한국언론정보학회는 성명을 통해

 

- 방송 독립, 공영방송 정상화를 요구하는 노동자 시민 시청자들의 정당한 목소리를 사측은 당장 수용하라!

- 고대영(KBS), 김장겸(MBC)을 비롯한 방송의 적폐세력들은 촛불혁명의 명령을 따라 당장 자리에서 물러나라!

- 부당하게 해고되고 쫓겨난 모든 언론인, 방송노동자들이 제자리로 복귀?복직할 수 있도록 정치권은 모든 책임을 다하라!

- 대통령과 국회는 지난 두 정권에서 언론탄압, 방송통제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를 낱낱이 조사할 특별진상조사위원회를 당장 구성하라


등 민주노총 산하 전국언론노조의 주장과 같은 내용의 목소리로 지지를 표했다.

 

한편, 이윤재 위원장은 최근 고용노동부가 언론노조 MBC본부의 신청을 받아들여 MBC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했지만, 특별근로감독관으로부터 현장에 나와 보니까 바깥에서 듣는 상황과 MBC 내부의 상황이 많이 다르다는 실태를 파악하게 됐다고 답변한 내용을 밝힌 바 있다.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