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호남본부 (객원코너)


배너

장성민, 과학기술의 날 맞아 "4차 정치혁명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선도할 것"

21일 과학기술인에게 "연구개발체계 혁신과 창의적 인재육성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선도"예고



국민대통합당 장성민 후보가 21일 과학기술인의 날을 맞아 국가경쟁력의 근간인 과학기술 지원공약을 발표했다.


장 후보는 이날 발표한 공약에서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을 위한 기술개발 및 잠재력 배양을 위해 과학기술 발전과 창의적 인재육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그는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과거 추격형 산업의 지원 요소에 집중된 과학기술의 역할을 넘어 선도형 전략으로 전환하고,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연구를 장려하기 위한 연구지원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발표했다.


R&D와 관련한 정부의 과도의 개입을 규제하기 위해 "창조적 역량 제고를 위한 국가 과학기술 연구개발체계의 혁신을 위해 정부가 과도하게 개입하는 연구개발방식을 지양하고 산학연의 연구자들이 주도하는 창의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개발 및 혁신을 유발한다"고 선언했다.


장 후보는 "이를 위해 각 부처에 흩어져 있는 정부 출연연구기관을 통합 관리하고, 연구개발 전문인력의 양성, 지역산업정책 등이 유기적으로 결합되는 국가 과학기술 혁신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정부주도의 의사결정을 최소화하고, 민간 전문가의 참여를 통해 창의력 중심, 융합형 혁신 연구개발이 활성화 돼야한다"고 선포했다.


이어 산업구조변화에 대한 대응과 신성장산업 육성책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게 "환경, 의료, 로봇, 인공지능 등 첨단 미래 신산업 분야에 대한 육성과 적극적인 투자확대를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동시에 4차 산업혁명에 맞는 노동력의 교육과 재편을 선제적으로 진행하고, 미래성장동력이 되는 첨단 산업의 육성, 창업, 수출과 내수확대 등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과감히 개혁하기로 발표했다.


한편 장 후보는 오는 5월 9일 대선일을 정치권 대청소의 날로 정하고 정치혁명을 예고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