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국내언론)


배너

‘대통령 탄핵’ 언론, 과연 공정했나

14일 바른언론연대-강효상 자유한국당 의원 국회 토론회 공동 개최

우리 언론이 언론으로서 나아가야 할 정상궤도를 이탈한 채, 여론선동식 보도행태로 박근혜 대통령 탄핵 사태를 주도했다는 비판 여론이 불거진 가운데, 대한민국 언론지형의 현재를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 자리에서는 국회 야3당이 주도하는 ‘방송법 개정안’이 향후 방송계에 미칠 영향도 함께 진단할 예정이다.


언론시민단체 바른언론연대(진용옥 최창섭 공동대표)와 강효상 자유한국당 의원실은 14일 오전 10시 국회 제 9간담회실에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궤도 이탈 언론과 개정법안(최창섭 바른언론연대 공동대표)’ ‘방송의 노영화가 목표인 방송관련법 개정안(이상로 미래미디어포럼 회장)’ ‘비정상적 탄핵의 주범, 종편(박한명 미디어펜 논설주간)’ 이라는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토론 좌장은 정규재 한국경제신문 주필이 맡으며, 이윤재 MBC공정방송노동조합 위원장 사회로 진행된다. 토론회는 정규재TV를 통해 방송 될 예정이다.


최창섭 바른언론연대 공동대표는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언론의 비정상적 보도행태를 감시하고 이를 바로잡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많은 분들이 언론정상화를 위해 우리와 같이 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식순]


09:30~10:00 입구 사전등록/입장

10:00~10:30 국민의례 / 내빈소개 (사회 : 이윤재 MBC공정방송노동조합위원장)


개회사 : 국회의원 강효상

환영사 : 최창섭 바른언론연대 대표

축사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신상진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장

이인호 KBS이사장

고영주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


10:30~11:30 발제 (좌장 : 정규재 한국경제신문 주필)


제 1주제 ‘궤도이탈 언론과 개정법안’ (최창섭 대표)

제 2주제 ‘방송의 노영화가 목표인 방송관련법 개정안 – MBC언론노동조합의 사례를 중심으로’ (이상로 미래미디어포럼 회장)

제 3주제 ‘비정상적 탄핵의 주범, 종편’ (박한명 미디어펜 논설주간)


11:30~12:00 자유토론, 질의응답 / 폐회선언 (사회 : 이윤재 MBC공정방송노동조합 위원장)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