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국내언론)


배너

김세의, “MBC 보도국 기회주의자 ‘득실’”

언론노조에 친절한 모 간부 등 ‘해사행위자’ 승진 여전 주장

모두가 촛불민심을 주장할 때 태극기 민심균형 보도로 MBC 뉴스데스크가 주목받고 있지만, 오는 23일 사장 선임을 앞둔 상태에서 보여지는 일시적 현상일 수 있다는 정황이 포착됐다.

 

MBC노동조합(3노조) 김세의 위원장은 20일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는 "지금 MBC 보도국이 굉장히 잘 돌아가고 있다"는 것...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다면서, MBC 뉴스 보도의 이면에 숨은 사내 분위기를 고발했다.



 

김세의 위원장은 이어, “유튜브 동영상까지 만들면서 MBC를 비난한 사람들, 단체카톡으로 특정 부서장을 일베충으로 몰아간 사람들, 이같은 해사행위를 한 사람들이 버젓이 승진을 하고, 뉴스 앵커를 하는 곳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MBC일부 기자, PD들의 행적과 김세의 위원장의 해사행위 승진규탄 성명 등을 보았을 때, '사람들'은 언론노조 소속 조합원들을 지칭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세의 위원장은 탄핵 정국이 되면서 전형적인 기회주의적 행태를 보이는 사람들이 여전히 가득한 곳이 MBC보도국의 실제 모습이라면서, 대통령 탄핵 정국과 MBC사장 선임 시기가 맞물린 때에 언론노조 편파적인 사내 분위기를 강력히 규탄했다.

 

, 몇년 째 3노조 조합원의 인사는 무시하면서 타 노조 조합원들에게는 친절히 대하는 고위 간부의 이중적인 행태를 맹렬히 비판했다. 김세의 위원장은 앞서 발표한 성명에서 “‘인사하지 않기라는 행태는 MBC내부에서 이른바 성골/육두품을 나누는 차별적인 시그널로 암암리에 퍼져왔다고 전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지난 10MBC 공정방송노동조합(2노조) 이윤재 위원장도 MBC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이사장 고영주) 이사회를 향해 기회주의 사장 배제를 강력히 요구한 바 있다.

 

한편, 언론노조는 민주노총 산하로, 노동자의 정치세력화를 강령으로 하며 미디어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언론노조가 이미 좌파 성향의 이념적 정치세력이라는 분석이 중론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