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국내언론)


배너

바른언론연대, “‘암세포 언론’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라!”

김수현 녹음파일 통해 드러난 ‘국정농단’ 반전… ‘병든사회’ 희망고문 중단 촉구

언론시민단체 바른언론연대(진용옥 최창섭 공동대표)가 어제 정규재TV를 통해 공개된 김수현 녹음파일내용을 두고, “고영태 일당의 만행이 연일 드러나고 있다면서, 언론을 향해 석고대죄 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바른언론은 17일 성명을 발표, 김수현 전 고원기획 대표 등이 문화체육관광부 등에 인사를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한 후 공금을 횡령하려 한 정황과 TV조선 이진동 사회부장의 정치 야욕이 녹음파일을 통해 공개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한민국 온 언론은 똘똘뭉쳐 흔들리는 여론을 무기로 국정을 좌지우지 하려 했지만, 결론적으로 지금의 혼란은 권력에 취하고 재리에 눈 먼 일당들과 부패 언론 주도의 농단이었음이 녹취록을 통해 낱낱이 드러났다며 우리 언론의 보도행태를 꼬집었다.

 

사실확인 보다 여론선동을 우선하는 언론의 마녀사냥식보도가 우리 사회를 병들게 한다는 입장이다.

 

바른언론은 이와 함께, “개인 사리사욕이 아닌, 이념을 목적으로 결성된 언론노조 또한 오늘의 심각한 사회혼란을 초래한 주역임에도 비판의 화살이 빗겨가고 있다면서, KBSMBC 등 각 방송사에 포진한 언론노조의 JTBC따라하기 주장을 비판했다.








-이하 바른언론연대 성명 전문-

 

 

[성명] ‘암세포’된 우리 언론은 속히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라!

 

고영태 일당의 만행이 연일 드러나고 있다. 온 나라가 전체주의 선동에 장악되어 흡사, ‘5천만 인민재판의 장’이 열렸다 해도 과언이 아닌 혼돈의 시기를 마무리지을 때가 다 된 듯하다. 막판 클라이막스를 넘기고 진짜 범인이 흐뭇한 미소로 잔상을 남기는 섬뜩한 영화가 될 뻔했다.

 

16일 정규재TV를 통해 공개된 녹음파일은 미르재단과 K스포츠 재단에 포진된 고영태 네트워크가 재단 기금 횡령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인사에 관여하려 모의한 내용을 고스란히 담고있었다.

 

, 2008 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한나라당 공천을 받지 못했던 경력이 있는 TV조선 이진동 당시 한나라당 안산 상록을 당협위원장의 숨은 의도까지 온전히 새기고 있었다.

 

김수현 전 고원기획대표는 지난 해 7 4소장(최순실) 통해서 박근혜 대통령에게서 받을 수 있는 거는 없다는 거에요”라고 말한다. 그리고는, “위원장이 아니어도 소장은, 박근혜는 레임덕이 와 가지고 죽을텐데, 여기다 기름을 확 붓는게…완전히 친박연대를 죽여가지고 힘을 죽여버리면 다음 대권주자는 비박이 될 거 아니에요? 거기서 (자리를) 받는다는 거지요”라고 말한다.

 

김수현 전 대표는 통화 상대인 류상영 전 더블루K부장에게 기름을 붓는 행위에 대해, 민간인의 국정참여를 주제로 하여 고영태, 문화체육관광부 장차관, 차은택 감독 등을 무대에 올리고, 차례차례 꼬리를 끊은 다음 최순실의 국정개입으로 끌고간다는 시나리오라며 친절히 설명해 주었다. 대미는최순실, 정윤회가 국정개입했다. (대통령이) 나랏일 제대로 못했네”다.

 

너무나도 현실화된 시나리오다. 그러나 완벽한 현실은 되지 못했다. 대한민국 검찰은 최순실과 정윤회로 압축되는 과정 속에 등장하는 수 많은 인물들을 수사했지만, ‘키친캐비닛’이 아닌민간인 국정농단’일 수 밖에 없는 결정적 단서를 잡아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온 언론은 똘똘뭉쳐 흔들리는 여론을 무기로 국정을 좌지우지 하려 했지만, 결론적으로 지금의 혼란은 권력에 취하고 재리에 눈 먼 일당들과 부패 언론 주도의 농단이었음이 녹취록을 통해 낱낱이 드러났다.

 

그러나 여전히 심각한 문제가 남아있다. 이 같은 개인 사리사욕이 아닌, 이념을 목적으로 결성된 언론노조 또한 오늘의 심각한 사회혼란을 초래한 주역임에도 비판의 화살이 빗겨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공영방송 KBS MBC, SBS 등 각 방송사에 포진된 언론노조 조합원들은 파업을 불사하겠다며 JTBC따라하기를 부르짖어 왔다

 

JTBC가 어떤 곳인가! 다이빙벨, 역사교과서 뉴욕타임즈 사설, 사드굉음 등 주요 국정 현안에 대한 엄청난 오보로 이슈를 주도하려던 방송사다. 이념과 폭력으로 얼룩진 2015 11월 민중총궐기 당시, 수배 중이던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을 단독으로 인터뷰했던 방송사도 JTBC. 어느 날 갑자기태블릿PC’를 등장시켜 놓고는 입수 영상을 보여주지도 못한 채사건의 본질’이 아니라면서태블릿PC따위는 필요없었다”는 허무개그로 마무리 하려 했던 방송사다.

 

이처럼 사실확인 보다는 여론선동을 우선하는 마녀사냥식 보도를 주도하고 또 이를 따라가려는 우리 언론의 악마적 프레임에 우리 사회는 병들어가고 있다. 비판이라는 자극을 통한 면역력 강화라 착각하며희망고문’ 하지마라.

 

삶을 위해서는 조직에 전이된 만큼 도려내는 것이 암이다. 어느덧 우리 사회의 암세포가 되어버린 언론들이여! 속히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대한민국 회생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 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2017.02.17

바른언론연대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