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국내언론)


배너

“기회주의 사장 배제해야 ‘1등 MBC’”

이윤재 MBC공정방송노조위원장, 방문진 이사회 향해 목소리 높여

이윤재 MBC공정방송노동조합위원장이 MBC사장 선출을 앞두고,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 이사회를 향해 기회주의 인사 배제목소리를 높였다.

 

이윤재 위원장은 10일자 일일보고를 통해, “좌익 성향의 언론들이 온갖 마타도어와 헛소문들을 유포하고 있고, 자칫 그 강도(强度)가 지나쳐가짜뉴스’까지 생산될 지경에까지 이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만큼 ‘MBC 사장 직’의 비중(比重)이 높고, 특히 작금의 혼란기에는 그 역할의 중요성이 더욱 강해진 상태라 덧붙였다.

 

이윤재 위원장은 창사 이래 최악(最惡)인 현재의 MBC가 되는데 그 책임이 있는 정도(程度)에 따라 지원자의 명단을 하나하나 지워가다가 맨 나중에 남는 3명의 후보자 가운데, 국가관이 엄중(嚴重)하고 왔다갔다 그러니까이리 붙었다 저리 붙었다’ 하지 않는 인사를 선임하면, 그 인사가 ‘1 MBC’를 되찾을 수 있는적임자’라 논했다.

 

 

 

- 이하 이윤재 MBC공정방송노동조합위원장 입장 전문-

 


 MBC의 차기 사장 공모를 시작한지 1주일이 지났습니다.

 

야권에서는차기 사장을 선출하면 안 된다’는 둥방송법과 방송문화진흥회 관련법을 고쳐야 한다.’는 등의 법안을 제출하고 있고, 좌익성향의 언론들은사장 공모 지원자들이 모처에서 자리 나눠 먹기 식 회동을 했다’는 둥지금 선출하더라도 조기 대선이 치러지면 교체 될 것’이라는 등의 온갖 마타도어와 헛소문들을 유포하고 있고, 자칫 그 강도(强度)가 지나쳐가짜뉴스’까지 생산될 지경에까지 이르고 있습니다.

 

그만큼 ‘MBC 사장 직’의 비중(比重)이 높고, 특히 작금의 혼란기에는 그 역할의 중요성이 더욱 강해진 상태입니다.

 

각종 혈연, 지연, 학연 등이 모두 동원될 것이고, 자신의 능력을 침소봉대(針小棒大)시키거나 자신의 과거 이력을 미화시키기 위해 온갖 미사여구로 자신을 포장하는 인사들은 철저히 배제되어야만 합니다.

 

창사 이래 최악(最惡)인 현재의 MBC가 되는데 그 책임이 있는 정도(程度)에 따라 지원자의 명단을 하나하나 지워가다가 맨 나중에 남는 3명의 후보자 가운데, 국가관이 엄중(嚴重)하고 왔다갔다 그러니까이리 붙었다 저리 붙었다’ 하지 않는 인사를 선임하면, 그 인사가 ‘1MBC’를 되찾을 수 있는적임자’입니다.

 

 방송문화진흥회 이사님들의 혜안(慧眼)을 굳게 믿습니다.

 


  2017.  2.  10

  공정방송노동조합 위원장    이 윤 재 드림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