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방통심의위, 야당 민원은 척척 심의, JTBC 조작 건은 꽁꽁 숨겨

11월 20일대 야당 측 민원 무더기 심의, 10월의 JTBC 조작 보도는 심의조차 안해

100여명의 애국시민들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박효종. 이하 방심위) 점거 농성이 지난 화요일부터 사흘 동안 이어진 가운데, 방송심의 소위원회에서 야당 측이 요구한 심의 징계는 척척 진행하면서, JTBC 조작 보도 관련해선 아무런 논의도 하지 않았다는 점이 드러났다.

 

지난 18일에 열린 방통심의위 소위원회 회의에서는 TV조선 '최희준의 왜?'와 채널A '뉴스특급' 등을 심의했다.


이날 회의는 △‘TV조선, 강적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최순실 게이트 관련 영수회담 제안 배경과 부산 해운대 엘시티 사업 비리 의혹 연관시켜 물밑거래 제안(11/23) △‘TV조선, 뉴스를 쏘다’ 야당에 대해 출연자가 ‘부딪히면 뒤집힐 지 모르는 조그만 배’ 등 특정 정치인과 해당 정당인들을 폄하(11/25) △‘채널A, 신문이야기 돌직구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최근 발언(11/25) 등에 대한 안건을 신규 심의했다.

 

이 모두 야권 측이 방송이 피해를 봤다며 징계를 요청한 건들이다. 그리고 이 모두 11월 23일에서 25일 사이에 나간 방송에 대하여 심의가 이뤄진 건이다. JTBC 손석희, 심수미 등의 첫 조작보도는 이 보다 한 달이나 전인 10월 24일에 있었다.

 

방통심의위원회의 여당 측 추천 위원들조차 야당 측이 요구한 방송만 먼저 심의하고, 정작 탄핵사태를 초래한 JTBC 거짓 조작 보도 관련해선 일체의 발언조차 하지 않고 있는 것이다.

 

헌법재판소는 대통령 탄핵이 중대 사안이라며 대통령 변호인단의 변론 준비 시간조차 주지 않고 1주일에 3회씩 심리를 강행하고 있다. 반면 방통심의위 김인곤 방송제1국장은 “중대 사안이라 신중을 기하고, JTBC의 후속 보도를 계속 검토 중”이라며 헌법재판소와 전혀 다른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이 때문에 방통심의위 안팎에선 “JTBC 조작 보도를 징계할 경우, 박대통령 탄핵 인용에 불리한 영향을 줄까봐, 방통심의위 박효종 위원장, 직원들이 고의로 탄핵 결정 때까지 심의를 미루고 있다”는 말이 파다하다.

 

한편 23일(월)에는 자유총연맹 김경재 총재, 변희재 전 미디어워치 대표 등과 박효종 위원장의 면담이 잡혀있다. 그러나 "검토 중이다"라는 말만 반복할 게 뻔한 상황이라며 방통심의위에서 농성 중인 애국시민들은 오후 2시부터 3천여명이 참여할 예정인 대규모 규탄 집회를 신고해놓았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