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엔터테인먼트워치 (연예/문화)


배너


많은 사람들에게 이사는 끊이지 않는 하나의 숙제다. 최근 많은 젊은 층들이 내 집 마련에 부담을 느끼거나 그 필요성을 느끼지 못 하는 추세가 지속됨에 따라, 전세나 월세 가구나 늘어난 것이 사실이다. 이는 자연스럽게 이사 횟수의 증가로 이어지게 됐다.

이에 따라 포장 이사 전문 업체의 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고 검증되지 않은 이삿짐센터들이 난립함에 따라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피해 사례도 늘고 있다.

때문에 포장 잘하는 이사 업체를 선택할 때에는 고객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이사 비용이나 서비스 품질 등 여러 가지 고려할 사항이 많다. 또한 종종 무허가로 업체를 운영하는 경우도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좋은 포장이사 전문 업체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일단 해당 업체의 홈페이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무허가로 운영하는 업체를 분별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허가증을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 또한 업체가 보증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여부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하루에 한 가구만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체계적인 이사 업체인지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아울러 해당 이삿집센터가 정직원들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는지도 알아두는 것이 바람직하다.이에 더해, 포장이사 방문견적부터 이사 후 A/S까지 해당 업체가 모두 담당하고 있는 것이 가장 좋다.

포장이사 전문업체 G0LDM0VING의 이종용 대표는 “청결한 자재를 사용하며 경력이 많은 포장이사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며 조언했다. 이어 이 대표는 “경우에 따라 직원들에 대한 식사 대접이나 수고비를 요구하는 전문 업체도 있는데, 이렇게 이사 가격 외 추가비용을 요구하는 업체인지 여부도 숙지 한 후 이를 고려하여 포장이사업체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