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이재명 시장, 공무원들에게 “목을 잘라 버리겠다”

이재명 성남시장의 폭언이 공직사회를 술렁이게 하고 있다.


성남지역 인터넷신문 탄천뉴스는 5월 9일에 깜짝 놀랄만한 기사를 올렸다. 바로 성남시장 이재명씨의 폭언에 관련한 기사였다. 성남시장 이재명의 폭언에 대한 탄천뉴스 기사를 소개한다.

지난 5월 1일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열린 월례조회에서 “이재명 시장의 폭언”이 공직사회를 술렁이게 하고 있다.

이날 월례조회에는 600여명의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참석치 못한 직원들을 위하여 시청 각 과(課), 구청, 48개동 주민자치센터 등 170여대 모니터에 실황이 생중계되는 상황이었다.

이 자리에서 이재명 시장의 훈시 내용 중에 발언이 튀어 나왔다. 참석한 공무원들 및 시청자들은 깜짝 놀랄 수밖에 없었다.

이재명 시장은 격앙된 어조로 말했다.

“선거에 특정 공무원들이 특정 당을 지지하면서 거기다 목매고 있는데 목을 내민 공무원에 대해서는 확실히 목을 짤라 주겠다.”

참석한 공무원들은 이시장의 훈시에 대해 “너무 잔인하게 말 했어요”라고 했다.

A공무원은 “살벌했다. 걸어 나오다가 이구동성으로 ‘어떻게 시장이 저런 말을 할 수 있느냐’며 고개를 절래절래 흔들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 시장의 말은 거의 협박 수준이었다. 100만 성남시장이 2,400여명의 공직자 앞에서 이러한 격한 발언을 할 수 있는 것인가 의심스럽다.

그렇지 않아도 형수에 대한 욕설파문으로 곤혹을 치르고 있는 마당에 또다시 막말 발언으로 성남시가 곤혹을 치르지 않을까 우려스럽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