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주간 미디어워치 온라인 플랫폼 '빅뉴스' 개편

디자인, 메뉴 개편 및 전문 면 신설, 스켑티컬레프트닷컴과 연동체제 구축


<미디어워치>의 온라인 플랫폼인 <빅뉴스>(http://www.mediawatch.kr)가 곧 개편된다. 이번 개편은 크게 디자인 개선과 과학/의학면의 신설, 그리고 <미디어워치>의 연대 매체인 <스켑티컬레프트닷컴>(http://www.skepticalleft.com)과의 연동체제 구축에 중점이 이뤄져 진행되고 있다.

<빅뉴스>는 평소 탁월한 컨텐츠에도 불구하고 낡은 사이트 디자인으로 인해 독자들의 개편 요구가 잦았다. 로고를 포함한 새로운 디자인은 이런 독자들의 기호를 십분 반영, 더 권위있고 신뢰감을 주도록 기획되었다. 메뉴도 단순화해서 독자들의 편의를 기했다.

<미디어워치>와 공동으로 과학/의학면도 신설된다. '사이언스워치'라는 독립적인 브랜드로 기획된 이 과학/의학면은 '사이비과학과 싸우는 공격적 과학 비평'을 모토로, 삐뚤어진 가설들인 미국산 소고기 위험론, 천안함 좌초론, 사이비 대체의학 등의 주제를 비판적으로 다루게 된다. '사이언스워치'에는 이미 전문 객원컬럼니스트로 대한의사협회 한방대책특별위원회 유용상 위원장, <눈초의 광우병 이야기>의 저자인 양기화 박사,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한정호 교수 등 관련 최고 권위 필진들이 섭외된 상태다.

아울러 이번 개편에서는 모든 사이비의 척결과 과학중심주의 - 중도자유주의를 내세워온 쌍방향 다이얼로그 미디어인 <스켑티컬레프트닷컴>과의 연동체제도 프로그램적으로 구축된다. <스켑티컬레프트닷컴>은 앞으로 <미디어워치>와 <빅뉴스>의 지정 자유토론방 겸 공개편집 게시판, 그리고 독자관리, 판촉활동, 논객양성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